부산 지게골에 위치한 부산동교회(고신) 신축현장에 저희 소리나무가 음향, 영상, 조명 시공을 담당했습니다.
약 750~800석 규모의 본당규모가 있는 교회로, 새로운 부지에 신축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별도의 찬양팀이나 악기의 운용이 없는 교회로 가장 중요한 목사님 설교 전달력에 주 포인트를 맞춘 설계였습니다.
메인스피커로는 EAW의 RL12를 리깅하였습니다.
담임목사님 모니터는 기존에 사용하시던 HK사의 LUCAS NANO 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하시기 원하셔서,
기존 사용하시던 방식대로 강대상에 매립하였습니다.(사진이 없네요...^^;; 다음에 추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강대상 마이크는 DPA의 SC4098-BX75를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준층 발코니 길이 있어서 UNDER & UPPER 발코니 스피커를 위 아래로 4대씩 총 8대 설치했습니다.
스피커는 EAW의 UP12Si 입니다.
해당 앰프는 POWERSOFT의 4ch앰프인 Quattrocanali 1204를 매칭하였습니다.

메인 믹서는 YAMAHA TF1을 설치했습니다.
무선마이크 시스템은 SHURE QLXD 핸드 3set에 목사님용 QLXD 밸트팩 1set를 구성했습니다.
영상파트입니다.
카메라는 AVICS MRC-KA20S 센터와 앞쪽 사이드에 각각 1대씩 2대를 설치하였고,
비디오 스위처로 BLACKMAGIC ATEM TELEVISION STUDIO HD를 설치하였습니다.
출력부분으로는 프로젝터 엘리베이션을 설치하고, HITACH CP-X8170에 교회의 요청으로 전동스크린 4:3 152"를 설치했습니다.
이후 추가로 자모실에 TV를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이후 부속실은 기존 사용하시던 장비들을 재배치하여 셋팅해드렸습니다.(다음회차에 사진과 함께 따로 정리하겠습니다.)
공간의 잔향이 심해서 교회 관계자분들과 여러번의 튜닝을 통해 교회 특성에 맞는 사운드를 셋팅해 드렸습니다.
과한 장비를 활용하기보다, 정말 잘 황용하고, 올바르게 적용할 방법을 고심하던 교회의 모습에
우리 소리나무도 어떻게 교회를 위해 더욱 좋은 방향으로 솔루션을 만들어 갈지 다시 생각하게 되는 현장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관리하며 더좋은 방향으로 함께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Copyright © 소리나무 All Rights Reserved.